법무법인 평안

평안소식

평안소식 평안소식

[법인동정] [권형기 변호사] '대한변협 세무·회계 실무연수' 출강

페이지 정보

최고관리자 작성일21-11-08

본문

대한변호사협회는 세무전문 변호사 양성을 위한 ‘대한변협 세무 · 회계 실무연수’를 개강하였습니다. 변호사의 세무·회계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10월 26일부터 2022년 1월 25일까지 총 3개월간 실시되며, 조세 분야 전문가인 백제흠 변호사님을 비롯해 소득세법의 이중교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님, 상속세및증여세법의 박훈 서울시립대 세무전문대학원 교수님, 재무제표와 감사에서의 권오상 회계사님 등 15명의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27회(81시간)에 걸쳐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.


법무법인 평안 조세/기업자문 총괄팀장 권형기 변호사(세무학박사, 공인회계사)는 본 프로그램에서 부가가치세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합니다. 부가가치세법상 재화나 용역 및 공급의 개념에서부터 시작하여, 부가가치세의 입법구조, 세금계산서의 발급 및 수취의무자, 부가가치세법상 실질과세원칙, 간주공급의 의미와 적용, 조세범처벌법 제10조와 관련한 부가가치세법상의 공급하는자/공급받는자의 개념에 이르기까지, 부가가치세법과 관련한 주요 쟁점을 본 실무연수에서 망라하여 이를 짧은 시간 내에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

법무법인 평안 조세/기업자문팀은 의뢰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법리를 연구하고, 또한 앞으로도 깊은 연구에 매진하여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